VOCA / / 2013. 11. 18. 01:11

[알쏭달쏭보카]nab, nag, nap 의 차이점 정말 헷갈립니다.

반응형

nab, nag, nap 얘네들 나오면 일단 '알 것 같은데 틀리죠!' 멘탈 제대로 붕괴됩니다. 다 알고 있다고 자부하지만 며칠이 지나면 두뇌속의 판독장치가 또 고장이 나서 구별불가? 뭐가 뭔지 신경질에 자증만 지대로 나게 됩니다. 그렇죠? nab, nag, nap 얘네들 어떻게 외워야 좋을까요? "나 만의 암기법을 개발하거라~!" 방법이 없는기라...



● nab 외우기 Tip!

nab는 우리말로 그래로 번역하면 "납"이죠. 납치범들을 아주 죄질이 나쁜 관계로 당장 체포해서 집어 쳐 넣어야 합니다. 맞죠? nab은 나쁜(nabb-eon-nom)의 앞 머리만 따서 외우셔도 좋구요. 하여간 이런 나쁘고, 납치하는 놈들을 "붙잡다. 체포하다"의 뜻입니다. 위의 영영 풀이에도 보면 무엇인가 나쁜일을 한 사람을  Catch하거나 Arrest한다고 나와 있지요? 그런 뜻입니다.


He was nabbed by the police for speeding. 그는 과속으로 경찰에 붙잡혔다.


Who's nabbed my drink 누가 내 술 가져갔냐?


● nag 외우기 Tip! - "나, 그래요!"

잔소리를 하시는 엄마께 제일 많이 하는 대답이 뭐죠? "나, 그래요. 그래서요?" 라고 엄마한테 덤비죠. 나쁜 넘들입니다. 그러면... 그러 넘들은 nab 당하죠. nag는 그렇게 외우면 어떨까요? 잔소리 하시는 부모님께. '나, 그렇게 할께요.'라고 말이죠. 훨씬 부드럽죠. nag는 "잔소리 하다. 바가지를 긁다, 계속 괴롭히다. "의 뜻을 가지고 있는 단어입니다.    


She had been nagging him to paint the fence그녀는 그에게 울타리에 칠을 하라고 바가지를 긁어왔다.


Stop naggingI'll do it as soon as I can. 잔소리 좀 그만해, 가능하면 빨리 할 테니까.


● nap 외우기 Tip! - "나, '푸~우' 하면서 잠자요!"

아주 졸리면 "푸~우~우"하면서 자야죠 뭐. 누가요? 내가. "나푸~우~우(nap)" 좀 웃기시죠? 여하튼 자신만의 방법으로 헷갈리는 단어는 익히는 수 밖에 별 도리가 없습니다. 너는 힌트만 준 것이고 본인만의 특단의 암기법으로 외우시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그래야 내 단어가 될 수 있으니까요. nap은 "낮 잠자다. 낮 잠"의 의미를 가지고 있는 단어 입니다. 또한 "(한 방향으로 치우친)털"이란 뜻도 있구요 "우승 가능성이 가장 큰 말에게 해주는 충고"라는 뜻도 있다고 하네요. 잠에 관한 단어는 여러단어가 있는데 한 번 알아 볼까요?


잠 How do you say "잠" in English?

1. sleep : (잠을)자다.[일반적으로 밤이 되면 자는 잠을 말하죠!]


Did you sleep well? 너 잘 잤니?

Jane is sleeping.[제인이 잠을 잔다. 틀린 표현은 아니지만 '누가 잠을 잔다'라는 표현으로는 부적절]

A : What is Jane doing? 제인 뭐하고 있니?

B : Sh! Jane is asleep. 쉿! 제인이 잠들었어.(O)

※ 부사와 함께 쓰여서 '~식으로 잠잔다'라고 표현할 때에는 sleeping을 써 준다.

Jane is sleeping happily. 제인이 행복하게 잠자고 있어.


2. doze : (침대가 아닌 장소에서) 깜빡 잠들다, 졸다

He was dozing in front of TV. 그는 TV앞에서 졸고 있다.


3. snooze : (침대가 아닌 장소에서 특히 낮에) 잠들다, 졸다.[비격식체]

My dad is snoozing on the sofa. 아빠가 소파위에서 졸고 계신다.


4. drowse : 졸다

My mother was sitting on the porch, drowsing in the sun. 

엄마가 현관에 앉아서 햇볕을 쬐며 졸고 계신다.


'알쏭달쏭 보카(VOCA)" 오늘은 학생들이 강의시간에 제일 많이 묻고, 헷갈려하는 단어중에서 nab, nag, nap에 대해서 공부했습니다. 그 덕분에 '잠'에 대한 다른 표현들도 알게 되었네요. 이래서 조금씩 영어가 느는거죠 뭐. Good luck!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