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 2013. 7. 9. 22:10

[영어 Q&A(13)_영어독해]보어가 도치된 영어작문의 독해 방법

반응형

보어의 도치 구문 예

2006년 수능 기출


Most helpful to the calm and peaceful atmosphere that the two-year-old child needs but can't produce for himself/herself is the presence of comforting music, in almost any form


거의 모든 형태로 편안한 음악의 등장은 두살짜리 아이가 필요하지만 스스로 만들 수 없는 고요하고 평화스러운 분위기에 매우 유용하다.

도치(Inversion)의 원칙 : 『형용사보어 +동사+주어』


수능기출 문제를 함께 풀다보면 여러가지 상황에 부딪히게 됩니다. 문법적인 실력이 탄탄하다고 자부하더라도 영어의 독해에서 긴 문장과 함께 문법의 적용이 복합된 까라로운 경우를 경험하게 됩니다. 오늘도 그냥 넘어가나 했더니 고등학생 한분께서 저에게 질문을 하더군요. 물론 끝날 시간이 다 되어서 블로그에 답변해 놓으니 참고하라고 했습니다만 누구나 보어의 강조를 위한 장문의 영어 독해는 좀 헤맬때가 많습니다. 그렇지 않나요? 만약 술술 풀린다면 그대는 최고!!


위의 문장에서 보면 Most helpful 이라는 형용사 보어가 문두로 강조를 위한 도치가 되었네요. 짧은 문장이면 쉽게 해석이 될 텐데 장문이고 의미상 어려운 단어가 복합되다보면 당황하기 일쑤입니다. 그럴땐 찬찬히 문장의 구조를 살펴보는 여유를 사알짝 가지시길 바랍니다. 아하, but이라는 놈이 중간에 끼어서 해석이 또 어렵네요. 그죠? 뭐가 걱정입니까 그냥 그대로 해석하시면 됩니다. 어디 한번 볼까요?


형용사 보어인 Most helpful (정말로 유용합니다.)를 강조하기 위해 명사주어인 the presence of comforting music 과 동사 is가 서로 도치가 되었습니다. 요것이 포인트죠!!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