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회화에 대한 공부방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영어회화 공부법은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대화기법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여러가지 회화책을 많이 보았지만 패턴회화의 근간을 이루고 있는 것은 역시 중학교 3년의 과정 속에 나와있는 「중학교 영어교과서 회화 내용」이라는 점을 간과할 수 없더군요.
회화문제는 중학교 문제에서 필기시험에 자주 출제가 되지만 수능시험은 주로 리스닝테스트로 출제가 됩니다. 중학교 공부가 뭐 중요하겠냐라고 생각하는 분들이 많을지도 모르지만 그것은 큰 착각입니다.
기본이 없으면 그 실력은 뻔히 바닥이 나게 되는 것이죠. 그래서 중학교때 영어성적의 평균이 90점을 넘었지만 고등학교에 진학해서 모의고사 성적이 30이하가 나오는 경우는 대충해도 성적이 나온다는 중학교때의 생각이 지배적인 것이 원인입니다. 다시말해서 중학교때 대충대충 공부했다는 이야기죠. 그래서 그 습관이 고등학교에 입학해서도 몸에 베어서 바꾸는 것이 쉽지 않아 고전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영어회화때문에 고민하고 계시다면 중학교 영어회화의 패턴을 완벽하게 공부해 둔다면 다른 회화를 응용하는데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됩니다.
● 들어가기 전 필자의 생각!
현행 중학교 교과서에 나오는 영어회화의 다양한 패턴은 실생활에 필요한 내용들이 넘치고도 남습니다. 더우기 교과서가 기본 텍스트 북 이외에 활동책(Activity)이 따로 나와 있기 때문에 거기에 수록되어 있는 대화의 패턴만 익힌다고 한다면 굳이 회화책을 사서 달달달 외우거나 비싼 돈을 들어 회화학원에 등록할 필요가 없다고 강력히 주장합니다.
I'm with you.
Tom : Sumi, what do you think of my new math teacher?
I think he is too strict. How about you?
Sumi : I'm with you. He is not funny at all.
Junho : I don't think so. He is very funny. He makes a joke well and is kind to us.
He is a nice teacher, isn't he?
Tom and Sumi : Well... @@;
● I'm with you. 이외의 동의하는 표현
- I'm with you (on that). = I agree with you (on that). 너에게 나도 동의해
- I second that. 너에게 나도 동의해
- Same here. 너에게 나도 동의해
- You can say that again. 너에게 나도 동의해
- I can't agree with you more. 너에게 나도 동의해.(★잘 틀림)
- You are right. 네 말이 맞아!
- I think so, too. 나도 역시 그렇게 생각해!
● I'm not agree with you. 반대하는 표현
- I'm not with you (on that). = I don't agree with you (on that). 너에게 나는 반대해
- I disagree with you. 너에게 나는 반대해.
- I am against you. 너에게 나는 반대해.
- I don't think so.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