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팁스(Tips) / / 2013. 7. 21. 20:35

전문 블로거의 10가지 요구사항

반응형


블로그는 개인적인 사람들이 그들의 일상적인 활동과 개인적인 경험들을 발행하는 일기형태로 인터넷에 나타난다. 그러나 그런 현상이 진화하면서 블로거들은 독자들을 위해 서비스와 유용한 정보를 공급하기 시작했고 블로그와 전통적인 웹사이트의 경계선을 모호하게 했다.


최근에 테크런치나 페리즈힐튼과 같은 매우 특별화된 블로그들은 주류를 이루고 있는 미디어와 경쟁하고 그러한 모험뒤에는 매달 수천만 달러를 벌어들이는 결과에 이르렀다. 그러나 성공적인 이야기에도 불구하고 블로그를 통하여 돈을 번다는 것은 단순한 문제가 아니고 다른 돈벌이 프로젝트 만큼 어려운 것일 수도 있다.



아래에서 당신은 ‘프로블로거가 되기위한 요구사항들을 가지고 있느냐 없느냐’를 평가하는 체크리스트를 찾게 될 것이다. 이러한 체크리스트 대부분은 적용하는 사람에 따라서 개발되어질 수 있다. 그래서 아래에 리스트는 당신의 블로깅 경쟁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행동계획으로서 효과가 있을 것이다.


1. 시간


체크리스트중에서 첫번째것은 시간이다. 충분한 시간이 없다면 당신은 매달 일정 수입을 발생시키는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드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시간은 콘텐츠를 쓰기위해서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거들과 상호작용하거나 정보를 모으는 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위해서도 매우 중요하다. 매일 몇시간씩 블로깅 함에도 불구하고 가까스로 수입을 챙기는 블로거들이 있다. 그러나 그것은 꼭 그런것이 아니라 하나의 예외사항이다. 대부분의 경우 전문 블로거들은 이미 온라인 전문기술을 가지고 있다. 당신이 만약 당신의 블로거로부터 정규적인 수입을 얻을 계획이라면 ‘내 블로그의 개발에 모든 시간을 헌신할 필요가 없다.’라고 생각하지 마라.


2.주제에 관한 전문성


블로그할 충분한 시간을 갖는것과는 별개로 당신은 또한 블로그할 주제가 필요하다. 그리고 당신은 선택한 주제에 관한 몇가지 전문성을 가져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그 블로그는 신뢰받을 수 없게될 것이다. 부정적으로 받아들일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대체에너지 자원”에 대하여 포스팅 한다면 물리학 박사 학위가 필요하지는 않지만, 당신은 해당 주제에 대한 최소한의 배경지식을 가져야하고 그 분야에 최신 정보들을 업데이트 시켜야만 할 것이다.


3.주제에 대한 열정


당신이 블로그 콘텐츠 안에 있는 어떤 주제에 관하여 알고 있다고 할 지라도 당신은 여전히 설득력있고 매혹적인 방법으로 주제에 관하여 쓸 필요가 있다. 간단히 말해서 당신이 당신이 쓴 포스트를 통해서 수입을 생성하고자 한다면 흥미로운 글들을 떠 잘 써야한다. 사람들은 당신이 쓴 글에 관하여 정말로 애착을 가지고 있는지 느낄 수 있다. 만약 당신이 진심으로 애착을 가지고 포스팅 한다면 그들은 충성스러운 독자들이 되기가 훨씬 쉬워질 것이다.


4.쓰기 기술


당신은 문법적인 실수 없이 글을 쓸 수 있는가? 당신은 단어를 통해서 개념과 이상을 소통할 수 있는 재능을 가지고 있는가? 블로그를 통해서 생계를 유지할 계획이라면 당신이 대답할 필요가 있는 몇가지 질문들이다. 몇몇 블로거들은 콘텐츠가 아주 뛰어난 경우를 제외하고는 두드러진 쓰기기술이 없다.따라서 블로깅을 포기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당신의 쓰기 기술은 자연스럽게 성장하기때문에 섹스피어수준의 경지에 이르기를 원하지 않는다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5.기술적인 지식


좋은 싫든 블로그는 콘텐츠 관리 소프트웨어를 기반으로 한다. 블로그는 데이터베이스에 의해 차례로 백업되고, 웹 서버등에 위치하고 있다. 호스팅된 블로깅 솔루션(예:블로거, 워드프레스 닷 컴)은 아마도 이러한 기술적인 지식의 필요성을 제거할 수 있지만 그러한 플랫폼들은 발전된 형태를 제공하지 못하고 완전하게 최적화된 상태가 되지 못한다. 다시말해 원하는 형태의 맞춤형 블로그의 구성이 힘들다는 것이다. 당신이 전문적인 블로그를 만들 계획이라면 당신은 자신만의 도메인 이름을 갖기를 원할테고 약간의 비용을 지불하면서까지 그것을 운영할 것이다. 그런 수준의 맞춤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PHP, DNS서버, MySQL, 스크립트, 플러그인등의 기본적인 기술지식을 필요로 함을 의미하는 것이다.


6.블로깅 지식


당신의 블로그를 지키고 유지하기위한 기술적인 지식과는 별개로 당신은 ‘어떻게 블로고스피어가 구조화되어 있는지’ 그리고 ‘어떻게 하면  블로그의 가시성 향상을 위해 특정 기능에 효과를 발생시킬 수 있을지’ 이해해야 한다. 당신은 트래백 사용법, 핑서비스, 블로그 카니발, 소셜 북마킹 사이드에 관하여 배울 필요가 있다. 둘째로 당신은 검색엔진 최적화에 대한 지식을 익힐 필요가 있다. 몇몇 성공적인 블로그들은 검색엔진에서 유입 트래픽의 50%정도를 얻고 있다면 관심을 가지고 배워볼 만 하다. 그래서 당신의 블로그가 처음부터 적절하게 최적화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7.웹디자인 기술


블로그 디자인은 신뢰성과 블로그의 성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다. 콘텐츠는 분명히 중요하지만 호소력있는 디자인은 독자들이 당신의 사이트를 기억하게 만든다. 그것은 많은 블로그들 중에서 당신의 블로그를 두드러지게 할 것이다. 시작부터 블로그에 바로 돈을 투자하려는 블로거들은 아마도 이런 부분을 아웃소싱에 맡기겠지만 대부분의 블로거의 경우에는 그렇지 못하다. 따러서 약간의 HTML,CSS와 웹사이트 접근성등을 공부해야 한다.


8.비지니스/마케팅 지식


당신의 블로그가 정규수입을 생성해야만 한다면 당신은 비지니스 근원으로서 블로그를 다룰 필요가 있을것이다.  모든 성공적인 벤쳐는 그것이 개인적으로든 전문적으로든 주의깊에 만들어진 전략에 기반을 두고 있다. 당신의 블로그를 위해 목표를 가지고 실행계획을 세워야만 한다. 이것은 당신이 중요한 행동에 시간과 에너지를 집중하는데 도움이 될 것이다. 둘째로 당신은 또한 마케팅에 관한 기초적인 지식이 필요하고 인터넷을 통해서 어떻게 특정기술이 블로그 홍보를 위해 사용되어야 하는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


9.창의성과 혁신적인 생각들


당신은 다른 사람들이 흥미를 느낄 만한 창의적인 생각들을 가지고 있는가? 대부분의 전문 블로거들은 그들의 니치에 관하여 혁신가들이다. 진정한 가치은 더 좋은 것을 하는것이 아니라 다르게 무엇인가를 하는 것이다. 창의성과 혁신적인 생각은 당신이 질적인 포스트들을 쓰도록 도울 것이고, 당신의 블로그 홍보를 위한 새로운 방법을 찾도록 할 것이며, 새로운 수익창출의 기회를 발견하게 할 것이다.


10. 연결 네트워크


그들이 말한 것을 당신은 안다.“그것은 당신이 무엇을 아느냐가 아니라 누가 당신을 아느냐”에 관한 것이다. 온라인 네트워크를 갖는다는 것은 돈을 만드는 웹사이트와 방문객들로 가득찬 손을 이끄는 작은 블로그 사이의 차이점을 만들어 낼 수도 있다. 연결은 당신의 틈새시장에 있는 블로거들, 보완된 틈새시장위에 있는 블로거, 웹디자이너, 웹개발자, 광고주들을 포함한다. 성공에 이르는 비밀들 중에 하나는 서로 이득을 보는 상황을 추구하는 것이다. 윈-윈 전략!! 그것을 명심해라. [원문: by Daniel Scocco]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