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출문제분석 / / 2013. 5. 15. 11:42

헛갈리죠? 현재분사형 만들기

반응형

영어의 12시제 가운데 진행형시제를 배우는 것은 중학교 1학년 때입니다. 가끔씩 학생들이 묻곤합니다. "그냥 모든 동사에 -ing를 붙여서 만들면 되지 뭐가 이리 복잡하냐구요." 사실, 그렇게 복잡한 것은 아닙니다. 현재진행형을 만드는 현재분사가 복잡하다고 느끼는 선입견이 그렇게 만드는 것이죠. 따라서 영어에 대한 그 "울렁증"을 없애는 것이 영어공부의 시작이라고 저는 항상 학생들에게 말해주곤 합니다. 실제 해보면 의외로 단순하거든요. 오늘은 헛갈리는 동사의 현재분사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물론 엄마들도 요정도만 아시면 자녀 지도에 별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 헛갈리는 현재분사; "이것만은 조심하자!"


위에 정리해 놓은 사항만 조심하시면 됩니다. 물론 기본은 "Be동사 + ~ing" 의 형태를 지니고 기본적으로 -e로 끝나는 동사는 'e'를 빼고 '~ing'를 붙이시면 됩니다. 위의 내용은 잘 헛갈리는 동사의 현재분사형을 정리해 놓은 것입니다. 물론 중학교 1학년 시험에 자주 출제가 되고 있습니다. 시험보기전에 어머니들이 다시한번 체크해 주시면 좋을듯 싶네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