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 / 2013. 10. 9. 12:07

[영문법_명사(2)]보통명사의 세가지 대표적 용법

반응형

보통명사는 영어에서 가장 흔한 명사입니다. 그래서 영어로 Common Noun이라고 표현하지요. 그 만큼 흔해빠진 명사인데 우리가 생활하면서 보는 대부분의 이름을 가진 말들은 보통명사라고 보셔도 문제가 없습니다. 주의할 것은 보통명사는 단독으로 쓰이는 일이 없다는 것입니다. 반드시 그 앞에 부정관사 a(an)을 붙여서 함께 쓰입니다. 왜냐면 보통명사 중에서 막연히 chair이라고 하면 이 세상에 chair이 하나 밖에 없는 것은 아니죠. 따라서 여러 chair중에 하나라는 뜻으로 반드시 앞에 부정관사 a를 붙여서 표현하는 것이 맞습니다. 보통명사의 대표적 용법은 「종족의 대표, 보통명사가 전용된 추상명사, '~와 같은'의 의미」로 세가지 입니다.

● 보통명사의 세 가지 대표적인 용법


● 종족대표를 나타내는 보통명사

어떤 종류의 전체를 나타내는 보통명사는 「종족대표」 또는 「대표단수」로 쓰입니다.


A dog is a faithful animal. 개라는 동물 전체는 충실한 동물이다.

= Dogs are faithful animals. = The dog is a faithful animal.


● the + 단수 보통명사」족대표를 나타내는 보통명사

the + 단수 보통명사」는 보통명사가 가지고 있는 본래의 뜻이 아니라 추상적인 뜻을 나타냄으로써 보통명사가 추상명사로 전용(轉用 : 다른 뜻으로 쓰이는 것)된 것입니다. 이것을 흔히 "명사(名詞)의 전용(轉用)"이라고 합니다.


He is an ardent patriot. 그는 열렬한 애국자이다.

He felt the patriot rise within his heart. 그는 마음속에서 애국심이 끓어 오르는 것을 느꼈다.


● a(an) ~ of a … : "~와 같은 …"의 뜻을 갖는보통명사(★★)

He was a brute of a man. 그는 짐승과 같은 남자였다.

A mountain of a wave came near. 과 같은 파도가 밀려왔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