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5. 2. 12. 13:33

[중학영어 VOCA]보카 VOCA 암기도장 꾸욱

반응형

 중학교 신입생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중학영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 이런 고민 한번쯤 해 보는 것이 중학교 학생을 가진 학부모들의 심정이다. 『도서출판 쎄듀』에서 깔끔한 힌트를 제시한 책이 있어서 이렇게 공유하고자 한다. 바로 "보카 VOCA 암기도장 꾸욱"이다. 이녀석 단 돈 만원도 안되는 녀석이 물건이다. 중학교 신입생들에게 특히 부족한 어휘력과 문장에 대한 이해, 단어의 배경지식까지 완벽하게 제공하는 트리플 솔루션(triple solution)을 완벽하게 제공하고 있다.


 "써 보았더니..." - 보카 VOCA 암기도장 꾸욱 무엇이 좋은가?


  #1. 중학 어휘 선별의 노력한 흔적이 돋보인다.

쓸데없는 단어들이 너무 많다. 필자는 꼭 필요한 단어 플러스 고등학교와 연계할 수 있는 단어들을 함께 공부할 수 있기를 바랬다. 이 책은 그런 책이다. 결코 만만하게 볼 단어들만 있는 흔한 단어책이 아니다.


  #2. 어휘에 대한 이해력을 높여준다.

모든 어휘참고서가 그렇듯이 왼쪽 단어나열, 오른쪽 뜻의 편집 전형을 보이지만 이책은 지면의 오른쪽 구석에 어휘의 생성과정과 유사어, 반의어의 배경, 관련된 상식까지 그림을 통해 중학생들의 수준에 맞도록 편성해 주었다.


  #3. 단어암기의 육중한 부담감을 떨쳐버린 책

"하루 몇개씩 무조건 외워!" 이거 죽기보다 싫다. 하지만 이 책은 부담없다. 매일 공부하고 체크할 수 있는 문제가 제공되어 오히려 잊어버리기가 어렵다. 눈에 쏘옥 들어오는 일러스트레이션은 영어단어장의 단조로움을 과감히 떨쳐버렸다.


  #4. 간략하고 핵심적인 예문

절대 긴 예문이 없다. 영어문장의 5개 형식을 완벽히 익히고도 남음이 있는 깔끔하고 세련된 단어에 대한 예문이 좋다.


  #5. 고교어휘의 적절한 포석

중학어휘 뿐만 아니라 고교 수능 수준의 어휘를 적당히 배치하여 식상하기 쉬운 어휘 참고서의 편집에 변화를 주었다. 고등학교에 들어가도 영어과목에 대한 부담이 훨씬 줄어들 듯 하다. 



 보카 VOCA 암기도장 꾸욱 - "출판사 자체 서평"

‘보카 암기도장 꾸욱’만의 특장점 

1. 중학필수단어 총 1,200여개+초등단어 800개 

2. 단어마다 달려 있는 재미난 암기 팁 

3. 암기를 돕는 각종 사진과 삽화 

4. 암기효과가 뛰어난 상황별 단어 모음 

5. 누진학습 시스템의 연습문제 

6. 암기를 돕는 총 3가지 버전의 Mp3 무료 제공 

- 발음 따라하며 익히기용 

- 외운 단어 점검하기용 

- 틈틈이 암기하기용 

7. 중학생을 위한 맞춤 어휘학습 조언 수록



 "보카 VOCA 암기도장 꾸욱"-어떻게 공부하면 효과적인가?

영어단어를 공부하기 위한 책이다. 그렇다면 영어단어를 외워야 한다. 따라서 외우지 아니하는 자는 이 책을 구입하지도 말아야 한다. 공짜는 없다. 늘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만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 것이다. 영어단어는 게을러서 못 외우는 것이지 원래 머리가 나빠서 못 외우는 일은 절대 없다. 따라서 가장 중요한 것은 "부지런 해라!!"


STEP#1 속도감을 유지하라! 

1일차 공부를 하는데 10분이상 초과해서는 안된다. 30개를 스피디하게 보는 것이 중요하다.


STEP#2 평가자를 활용하라! 

학원에 다닌다면 학원선생님의 일일평가에 충실하라. 그렇지 않다면 부모님이 평가지를 출력해서 매일 평가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STEP#3 그날 외운 단어는 80%이상 암기 후 잠자리에 들어라! 

자투리 시간에 틀렸던 단어를 집중적으로 보라. 화장실에 가서도, 버스를 기다리다가도, 잠자기 전에도...


STEP#4 수요일과 금요일엔 누적단위 복습을 반드시 하라!

망각곡선이 하강하는 시기다. 따라서 잊을만할 때 두뇌에 자극을 주어라! 기억하는 시간을 자꾸 연장해 주는 것이 필요하다.


STEP#5 완독 후에는 하루에 2과 이상씩 반복한다.

한 번 완독하면 책에 대한 부담은 반감한다. 따라서 하루에 2일 분량의 단어를 스피디하게 암기해 버린다.


STEP#6 양은 늘리고 속도는 증가시키며 최소 5회독 이상을 달성하라!

예문도 빼놓지 말고 위의 방법대로 해보라! 영어책이 들어오기 시작한다. 아주 스물스물 재미있게.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