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 / 2017. 11. 3. 15:58

[영문법_접속사(2)]접속사의 종류와 역할

반응형

등위접속사 대등한 자격의 요소를 연결


종속접속사 종속절이 주절의 일부가 되도록 연결


상관접속사 항상 짝을 이루어 요소를 연결


접속사의 종류


등위접속사


Playing chess and chatting online are my hobbies. 「병렬구조」

체스와 온라인 채팅은 나의 취미이다.

To go or not go depend on you.「병렬구조=부정사구+부정사구」

가느냐 안가느냐는 너에게 달려있다.

The dinner was ready ,but I have no time to eat it. 「대등절+대등절」

만찬이 준비되었지만, 먹을 시간이 없다..


종속접속사

After Tom graduates, he will go abroad to study. 「부사절 유도」

Tom이 졸업 후에는, 공부하러 해외로 갈 것이다.


• I think that she is a good actress. 「명사절 유도」

나는 그녀가 훌륭한 여배우라고 한다.


• This is the man who I met at the park yesterday. 「형용사절 유도」

이 분은 내가 어제 공원에서 만난 사람이다..



상관접속사

Both Tom and Jane are my best friends. 「both A and B」

Tom과 Jane 둘 다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 David neither loves Joan nor wants to marry her. 「neither A nor B=병렬구조」

Tom과 Jane 둘 다 나의 가장 친한 친구이다..



접속사의 역할


주어 역할


Playing chess and chatting online are my hobbies.

체스와 온라인 채팅은 나의 취미이다.


Not only you but (also) I am wrong.

너 뿐만 아니라 나도 잘못이다.


What you said this morning is true.

네가 오늘 아침 말한 것은 사실이다.


목적어 역할


• All of us learned that the earth is round. 「타동사 learn의 목적어」

우리 모두 지구가 둥글다고 배웠다.


• I am afraid of that you are wrong. 「전치사 of의 목적어」

나는 네가 틀릴까봐 두렵다.


보어 역할


• My dream is that my son become a good doctor. 「주격 보어」

나의 꿈은 훌륭한 의사가 되는 것이다.


• The poor education made him neither smart nor healthy. 「목적격 보어」

형편없는 교육이 그를 똑똑하게 만들지도 못하고, 건강하게도 만들지 못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