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3. 7. 15. 09:55

[성문 영어구문 100]중급 이상에게 좋은 책, 성문 영어구문 100

반응형


성문시리즈는 수많은 수험생들에게 이미 그 내용을 검증 받아왔기에 더 이상의 토를 단다는 것은 사족(蛇足)이 될 것 같아서 언급을 피하도록 하겠다. 아무튼 요즘 학생들에게는 가급적 시각적인 효과를 더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편집해 놓은 책이 대세인 것은 분명한 사실인 듯 싶다. 그렇다고 해도 영어실력의 향상을 위해 고민하는 학습자들이라면 한번 쯤 완독해야 할 책이 있기에 소개해 보고자 한다. 


자신의 실력을 확인한 후 영어참고서를 택하는 것이 현명

누가 뭐래도 자신의 영어실력은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다. 스스로 생각할 때 단어도 막히고, 영어 문장의 독해가 쉽지 않다면 중급 정도의 실력자라고 인정하기는 어렵다. 적어도 영어문자을 눈으로 보았을때 무슨 뜻인지 개략적인 뜻을 파악할 정도의 수준이라면 충분히 중급이상의 실력은 갖추었다고 인정하고 싶다. 물론, 필요한 영문법 정도는 마스터했다는 전제하에 말하는 것이다. 영어 학습자 중에는 겉으로 보이려고 장식용으로 어려운 책을 보란듯이 끼고 다니는 꼴볼견이 있는데 충언하건데 제발 이런 행동은 금해 주었으면 한다.


성문 영어구문 100, 어떤 책인가?

저자는 영어 구문에 대한 학습을 영어 공부의 뼈대라고 강조한다. 영어 구문의 확실한 이해 없이는 영문의 완전한 이해는 불가능 하다고 말한다. 우리 속담에 '구슬이 서말이라도 꿰어야 보배.'라는 말이 있듯이 어휘 실력이 충분하더라도 구문에 대한 체계적인 학습을 경시한다면 영어학습에 대한 완성도는 부족하기 마련이다. 



성문 영어구문 100은 명사, 대명사, 관계사, 준동사, 비교, 시간, 결과/목적, 양보, 조건/가정의 파트로 분류해서 총 100개의 구문 패턴을 위와 같이 기본문장으로 정리하고 그 아래에는 유사한 구문을 연속해서 정리해 놓았다. 위의 구문만 보면 굉장히 쉬워 보이지만 패턴 밑에 있는 구문들은 수준이 높다. 또한 구문의 옆에는 단문 독해가 있는데 짧다고 결코 만만하게 볼 문장은 절대 아니다. 성문 영어구문 100의 페이지 예는 아래의 첨부 파일에 pdf 파일로 첨부해 놓았으니 읽어보기 바란다.


성문영어100.pdf


이 책은 이렇게 쉬운 패턴을 중심으로 점점 수준을 높여가며 구문을 익히도록 편성해 놓았다. 그러니까 기초부분과 중급이상의 고급스러운 예문도 한 눈에 공부할 수 있는 책이며, 영어의 모든 중요구문을 거의 빠짐없이 익히도록 편집해 놓은 것이 특징이다.


반복학습이 비교적 쉬운 성문 영어구문 100

영어 참고서적들의 특징은 반복학습이 싫다는 것이다. 이것은 책이 싫어서가 아니라 학습자의 의지가 반복학습을 못하도록 방해하는 것이다. 즉, 심리적인 요소가 영어 반복학습을 저해하는 것이지 책의 잘못이 아니라는 것이다. 하지만 책이 심플하다면 솔직히 말해서 여러번 보기에도 좋은 것은 사실이다. 이 책은 심플하면서도 가볍다. 그래서 가지고 다니며 지하철 안에서도, 자투리 시간에도 충분 보기좋은 사이즈(A5 : 148X210)이다. 가지고 다니면서 아무때나 볼 수 있는 핸드북 수준이라고 생각해도 무리가 없다.


소개해 준 성문 영어구문 100을 여러번 반복해서 본다면 영어구문에 대한 울렁증은 많이 완화가 되리라 생각된다. 왜냐하면 반복과 책의 이해정도에 따라서 효과가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이다. 모쪼록 중급 이상자의 영어학습자가 여름 방학을 이용해서 간단히 볼 수 있는 실력향상의 영어 참고서를 원한다면 강력히 추천해주고 싶은 책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