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 2013. 7. 18. 02:01

[영어 Q&A(17)_to부정사]목적어로 to부정사와 동명사를 다 갖는 야한동사

반응형

목적어로써 to부정사와 동명사를 모두 섭렵한 야한동사들이 있습니다. 외우기 쉽고 흥미를 유발하기 위해서 학생들에게 적용해 본 암기법입니다. 다행스러운 것은 to부정사와 동명사를 둘다 목적어로 취하는 이 욕심많은 동사들을 아주 재미있게 외워주어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가르치는 직업을 가진 사람들의 제일 기쁜 타이밍은 배우는 사람들이 "아하!"하고 무릎을 칠 때이죠. 그냥 즐기듯이 영어를 공부해 주었으면 하는게 제 바램입니다.



위에 써놓은 동사들은 목적어 자리에 to부정사가 와도 좋고, 동명사가 와도 상관이 없는 지조가 없는 동사들이죠. 그야말로 야한 동사 녀석들 입니다. 아무나 다 좋다고 하니 말이죠. 얘네들의 활용을 한번 볼까요?


Example


I like to play / playing baseball after school.  

나는 방과후에 야구하는 것을 좋아한다.


She love to be spoken / being spoken well of her beauty. 

그녀는 그녀의 아름다움에 관하여 칭찬받기를 좋아한다.


I hate to get up / getting up early to go to school.  

나는 학교가기 위하여 일찍 일어나는 것이 싫다.


I started to learn / learning English when I was little young.  

나는 어릴때부터 영어를 배우기 시작했다.


We believe her hard efforts will continue to pay off / paying off.  

우리는 그녀의 노력이 계속 성과를 낼 것을 믿는다.



영어공부의 왕도는 없다고 했습니다. 자기 자신에게 맞는 방법을 찾아서 꾸준히 노력하는 수 밖에 도리가 없죠. 힘들고 가끔씩 지치더라도 힘냅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