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google)이라는 검색엔진도 최적화할 필요가 있구만. 여기에도 참고가 될만한 팁이 있다니 배워두는 것이 좋겠지 뭐. 배움은 언제나 즐거운 것이고 배움 그 자체가 삶의 활력소 이니께 열심히 배워두어야쥐... 그럼 그 유용한 팁을 한번 살펴 볼꺼나? 꼬부랑 글씨가 뭐라고 짖어대는데 거두절미하고 하여간 6가지 팁을 활용하면 검색순위의 상위랭크에 도움이 된다니 알아두면 나쁠건 없겠구만.
Tip#1 멋드러진 무엇인가를 하란다.
경쟁자들과 비교해서 튈만한 무엇인가를 하라는 말인데. 그럼 키워드 하나, 이미지 하나라도 신경을 쓰라는 말이군. 더구나 경쟁자들과 비교해서 눈에 띄일 만한 구조를 갖추려면 디자인적인 요소도 필수라는 말이구만. 거 어렵네...
Tip#2 제목에 관련 키워드를 포함하란다.
이 말은 수도 없이 들은 말인데 세계적인 검색엔진이라고 자부하는 구글에도 이런 기본적인 스킬은 적용이 되는가 보네. 제목에 키워드 적용이라...이거 꼭 해야하나 하면서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기에 신경이 쓰이긴 한다. 뭐가 그리도 복잡한지.... "그니까 검색자의 입장에서 키워드를 선정해라 이거지?"
Tip#3 태그사용과 사이트 구축에 스마트해 지란다.
요건 참 그렇다. 글을 써놓고 태그를 정하려 하다보면 급한 마음에 대충 정하는 경우가 다반사거든. 그래서 어쩔때는 전혀 상관없는 태그를 설정해 놓고서 실소를 연발했던 기억이 있는데 우둔하고 멍청한 짓이었구만. 사이트 구축에 스마트하게 관심을 가져라. 이거 고민이네...
Tip#4 뭔가가 잘못 되었다면 구글에서 통보 받을 수 있는 웹마스터의 이메일 포워딩에 가입해 놓으란다.
구글 웹마스터 툴을 이용하면 여러가지 분석을 하는데 있어서 좋긴하지. 주요 검색어가 무엇인지? 어디에서 유입이 주로 되는지 정확하게 내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얻어낼 수 있더라구. 더구나 웹 크롤링이나 링크에 문제가 발생했을때도 알려주고, 사이트 링크가 불안정할때도 미리 경고해 주니 사이트 최적화에 더 없이 좋은 방법이긴 해.
Tip#5 주의를 끌어보라
그니까 자연적인 링크를 걸어주던지. 구글 +1, like(좋아요), 트윗 팔로우 버튼을 쓰던지...주의를 끌 수 있는 수단을 동원하라는 이야기구만...
Tip#6 신선도와 연관성의 끈을 유지하라고...
그래 맞다. 구글 검색엔진의 특성 가운데 하나가 최신의 글로 업그레이드 되는 사이트를 좋아한다는 것이지. 부지런한 사이트를 선호한다는 이야기인데. SEO역시 게을러서는 절대 성공의 달콤함을 맛볼 수 없다는 이야기구만!
구글 검색엔진의 최적화의 지름길은 별게 없구만! 중요한 것은 게으르지 말거...부지런히 연구하고 공부할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