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CA/고등 / / 2013. 7. 20. 00:03

conform과 confirm을 구별하는 방법

반응형

conformconfirm의 차이는 알고 있다고 자신해도 막상 모의고사에 나오면 또 헛갈리기 시작하는 좀 짜증스러운 단어들 입니다. 이러한 철자와 발음도 유사한 단어의 대표적인 예가 바로 conform confirm 입니다. 막말로 알파벳 한 끝발 차이로 뜻은 전혀 다른 의미로 쓰이니 많이 혼동이 되는 단어이고 오늘 수업시간에 질문도 있고 해서 정리해 놓았습니다. 두뇌의 해마는 이미지를 좋아한다죠? 그래서 conformconfirm을 구별하기 위한 이미지 트레이닝용 일러스트레이션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conform

(동)따르다, 일치하다, 순응하다

He would not conform to the rules of the club. / 그는 클럽의 규칙에 따르지 않을 것이다.

Do you think a wife should conform her habits and tastes to those of her husband?

당신은 당신 부인의 습관과 취향을 남편과 일치시켜야만 한다고 생각해요?


[명사형] conformance , conformity : 일치, 순응, 적합

[형용사형] conformable : 일치하는, 비슷한, 적합한



confirm

(동)확인하다, 공식화 하다, 확정하다, 입증하다, 승인하다

The police have confirmed that two people were killed. / 경찰은 두 사람이 사망한 것을 확인했다.

He confirmed that they will stick to that. / 그는 그들이 계속 함께할 것을 공식화 했다.

When hypotheses are confirmed, they are incorporated into theories. 

가설이 입증될때, 그들은 이론들을 인정받게 된다. 


[명사형] confirmation : 확인, 확증, 입증

[형용사형] confirmed : 확인된, 승인된, 입증된


conform과 confirm의 차이 많이 헛갈리시죠? conform은 "순응,일치", confirm은 "확인, 입증"의 뜻을 가지고 있다는 것 이번 기회를 통해서 꼭 정리해 두시기 바랍니다. 답변이 좀 되었나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