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3. 8. 11. 01:09

[EBS 수능 연계단어 50일 완성] 워드 엑스퍼트

반응형


넥서스에서 출판된 「워드 엑스퍼트」. 수능 핵심 단어를 단기간에 쭈욱 훑어보는데 적당한 책이 있어서 소개하고자 한다. 넥서스는 영어 학습서를 깔끔하고 눈에 확 들어오는 편집으로 유명한 출판사인데 이번에 넥서스 영어교육 연구소에서 출간한 「워드 엑스퍼트(WORD EXEPERT)」는 기존의 넥서스의 영어 학습서의 이미지를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키기에 충분한 책이라고 요약하고 싶다. 단어에 맞는 예문도 짧지만 필수적인 문장으로 학습자가 쉽게 기억할 수 있도록 배려한 점이 효율을 높이고자 노력한 흔적을 역력히 느낄 수 있었다.


EBS 출제 연계성을 고려한 수능 어휘 선택

여름 방학을 이용해서 수능 관련 어휘를 공부하는 것은 아주 유용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라고 단언하고 싶다. 특히, 중학교 2학년에서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의 경우 군더더기 없는 단어를 맛보는 경험도 나쁘지 않다. 워드 엑스퍼트(WORD EXEPERT)」는 7년 동안 수능과 연계되어 출제된 EBS 교재에 나온 단어들을 총 망라하여 아주 깔끔하게 2,000개의 어휘로 정리해 놓았다. 수능과 관련된 어휘를 어디서부터 출발해야 할지 몰라서 헤매있는 학생들이 있다면 이 책, 워드 엑스퍼트(WORD EXEPERT)」를 강력히 추천한다.



적절한 난이도와 빠른 학습 진도


단어의 수준이 비교적 평이해서 여름방학 단기학습용으로 알맞다




 수능 필수 숙어 & 연습문제


워드 엑스퍼트(WORD EXEPERT)」는 총 50일로 나누어서 매일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활자의 컬러는 초록색 계통과 검정색으로 학습자의 시각적 피로도를 최소화 시켰다. 1일차~30일차까지는 중학교 상위권 학생이라면 학습하기에 평이한 내용이며 31일차 부터는 어려운 수준의 단어들과 숙어를 정리해 놓아서 수능 공부에 필요한 어휘를 빠짐없이 학습할 수 있게 한 점이 좋다. 또한 각 단어마다 파생어와 유사어, 반의어까지 공부한다면 여름방학에 상당한 어휘실력을 가질 수 있으리라 확신한다.


워드 엑스퍼트 학습 방법

일차별 단어를 처음 부터 끝까지 주욱 단번에 읽어 나간다.

 1회독이 끝나면 다시 처음~끝까지 10회독 이상 한다.(이때 멈추지 말고 쭈욱 읽어 나간다. 소리내면서 읽기)

 어휘가 익숙해 지면 잘 기억이 안나는 어휘 위주로 다시 통독해 나간다.

 다음 회차 공부할 때는 처음부터 쭈욱 읽어 나간다.(3일차 공부시 1일차부터 주욱 읽어주며 외운다.)

 엄마나 아빠가 학습한 내용을 체크해 준다.(가장 중요)


포기하면 모든 것은 허물어 지는 것이다. 이런 영어공부는 평생해도 발전이 없고 성적향상은 절대 기대할 수 없다. 무슨 책이든지 끝까지 통독해서 두뇌에 최대한 많은 내용을 남겨야 한다. 그것이 영어하수들의 생존전략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