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 2013. 9. 2. 11:29

[영어 Q&A(25)_영어학습법]영어시험 100점 내공, 선생님과의 신뢰(3)

반응형


"영어시험을 잘 보려면 선생님을 신뢰하라!" 영화 쿵푸팬더를 보면 신뢰의 중요성을 쉽게 이해할 수 있습니다. 타이렁(표범)은 실력이 출중하여 스승인 시푸(랫서팬더)의 총애를 받았지만 결국은 시푸와의 신뢰가 깨지고 스승 시푸를 뛰어 넘으려는 교만함에 빠지고 맙니다. 타이렁은 무술적인 자질이 타고난 거의 쿵푸천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만 뚱뚱하고 자질도 없는 팬더에게 패배하고 맙니다. 쿵푸 팬더는 시푸의 믿음을 져버리지 않고, 끝까지 스승인 시푸를 신뢰하고 자신을 수련하고 또 수련합니다. 그 결과 최고의 쿵푸 실력자가 되었지요.


영어를 좀 한다고 하는 학생들은 수업시간에 금새 들어납니다. 일단 집중하지 않지요. "그까짓 쉬운 내용 다 아는데 뭐!"하면서 시큰둥한 반응을 보이죠. 일전에 가르쳤던 캐나다에서 중학교 2학년까지 마치고 귀국한 학생도 그랬으니까요. 절대로 선생님의 강의에 귀를 귀울이는 경우가 없죠. 거기에다 거만함까지..."하늘은 스스로 돕는 자를 돕는다."고 했습니다.


이런 학생들은 결코 좋은 성적을 얻을 수 없지요. 학교 선생님들이나 학원 강사들은 출제의도를 어느정도 파악하고 시험에 준비하기 때문에 자기가 아무리 잘한다고 해도 선생님의 강의에 귀를  기울이지 않으면 결과는 늘 70점을 넘기 어렵죠! 교만한 마음에 대한 하늘의 벌일까요?.


토닥토닥A PIECE OF ADVICE


수업시간에 선생님과 신뢰의 눈빛을 교환하세요!

 영어 선생님도 사람입니다. 선생님의 실수는 수업이 끝난 후 질문해봅니다!

 영어 선생님과 자주 대화를 나눕니다.(영어공부 고민등. 5분이면 충분합니다!)

 영어 선생님이 제시해 준 공부방법을 적용해 보고 안되는 것은 함께 고민해 봅니다!

 영어 선생님의 수업방식을 믿고 따라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