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3. 9. 3. 11:14

고교내신ㆍ수능1등급 영문법연습 3300제(마더텅), 수능 단기 대비에 좋은 책

반응형


도서출판 마더텅의 『고교내신·수능1등금 영문법 연습 3300제』. 한 마디로 말해서 기초가 어느정도 탄탄하다면 최종적으로 영문법에 관하여 깔끔하게 정리하기 좋은 책이다. 이미 중학 영문법 3800제로 유명한 마더텅의 고등학교 버전으로 출간된 영문법 참고서적으로 보면 무난하리라 생각된다. 실전에서 고교 2학년 2학기에 집중적으로 교재로 선택해 공부를 해 본 결과 여러 학생들이 영문법 파트에서 분산되어있는 지식을 일목요연하게 정리하는 데 좋은 교재라는 평가를 받았다.


영문법 연습 3300제의 구성

이 책에는 내신형 객관식 문제 540제, 문장완성연습 1560제, 문장바꿔쓰기연습 1200제가 들어 있다. 선택문제 → 부분완성 → 바꿔쓰기의 3단계로 차근차근 학습함으로써 고등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영문법을 확실히 익힐 수 있다. (책소개 인용)


기존의 영문법 기본서처럼 세부적인 내용을 디테일하게 기술한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중요 영문법의 파트가 빠져있는 것은 아니다. 전술한 바와 같이 기본적인 영문법을 꾸준하게 학습해온 학습자들이 책의 구석구석을 살펴본다면 오히려 있어야할 문법적인 파트가 신기할 정도로 모두 수록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 책의 구성을 표로 구성해 보았다.


 구성

 내용

특징 

 Part I

  1장 문장

  2장 명사와 관사

  3장 대명사

  4장 관계대명사

  5장 형용사

  6장 비교

  7장 부사

  8장 간접의문문

  9장 관계부사

  10장 동사의 종류와 활용

  · 문장의 구성과 8품사를 위주로 영어

  문법의 기본적인 부분을 다루었다.


  · 평서문과, 의문문, 접속사를 통한 복

  문과 단문의 문장종류를 다루었다.

  11장 문장 전환 연습(1)

 문장전환 / 과거분사 / 형용사 비교급

 Part II

  12장 동사의 시제(1)

  13장 동사의 시제(2)

  14장 조동사

  15장 태

  16장 법

  17장 부정사

  18장 동명사

  19장 분사

  20장 수의 일치

  21장 시제의 일치와 화법

  22장 특수구문

   · 동사의 종류와 시제, 활용에 대해

     빠짐없이 다루었다.


  · 준동사의 종류와 활용 / 수의 일치

    강조 / 화법등의 특수구문

  23장 문장 전환 연습(2)

 불규칙동사/화법/문장형식전화 etc.


영문법 연습 3300제의 좋았던 점

『고교내신·수능1등금 영문법 연습 3300제』는 심혈을 기울인 문법정리도 마음에 들지만, 기본적인 문법 사항을 학습하고 난 후 바로 연습문제(주관식)를 통해 실전에 활용할 수 있도록 준비한 점이 좋았다. 학습자들의 반응도 개념파악에서 놓쳤던 부분을 다시 확인학습을 통해 다질 수 있어서 좋았다는 반응이다.


좌측에는 영문법 핵심 개념 정리 우측에는 연습문제를 통해 익히도록 했다.


특히, 기초적인 사항인 불규칙동사, 현재진행형 만들기, 문장의 형식전환 연습, 수동태와 능동태의 전환 연습, 화법 전환 연습등을 주관식을 통해서 익히도록 만든 2장에 걸치 "문장전환연습"은 최종적으로 학습자의 기초적인 실력점검과 헛점을 확인할 수 있도록 꼼꼼히 구성한 점은 1권으로 영문법 정리에 종지부를 찍을 수 있도록 구성했다.


문장 전환 연습을 통하여 실력을 최종 점검할 수 있게 구성했다.


영문법 연습 3300제 학습 시 주의할 점

모든 약은 자신의 질병에 맞도록 처방하는 것이 옳다. 『고교내신·수능1등금 영문법 연습 3300제』가 단기전을 준비하는 학습자에게 좋은 참고서는 분명하지만 이 책은 오히려 정리용 참고서로 적당하다. 기본 문법서를 자세히 공부하지 않고 영어문법이나 어휘실력도 부족한 상황에서 『고교내신·수능1등금 영문법 연습 3300제』을 보았다간 낭패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다. 단 한권으로 압축해 놓았기 때문에 내용도 집약적이고 나오는 어휘의 수준도 무시해서는 안된다. 따라서 『고교내신·수능1등금 영문법 연습 3300제』은 고교 2학년에 활용해 볼 것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다. 또한 재수를 하는 학습자에게도 빠른 시간에 어법과 문법을 정리할 수 있는 교재로서 추천해주고 싶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