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 2013. 9. 10. 11:43

[영어 Q&A(27)_영어문장의 종류]How로 시작하는 감탄문 도대체 뭐에요?

반응형

감탄문. 솔직히 중학교 1학년 학생들이 짜증 많이 내는 그래머 파트입니다. What으로 시작하는 감탄문도 외우기 죽겠는데 How~로 시작하는 감탄문의 형태까지 외우려면 아주 죽을 지경이죠. 그래서 감탄문을 배울 시간이 되면 학생들은 몸을 베베 꼬고, 실전 연습문제를 풀면서 짜증 섞인 가벼운 욕설을 내뱉곤 하죠. 이해합니다. 사실 헛갈리잖요? 인정하시나요? ^^



감탄문 연습하는 문제


주어, 동사로 쓰인 말 이외의 명사가 있을 땐 우선 What + a(n) + 형용사 + 명사 + (주어 + 동사)!」 


He is a very good student. 그는 매우 착한 학생이다. 

What a good student (he is)! 참 착한 학생이구나! [very의 뜻을 감탄으로 바꾸었으니 very는 뺀다.]()

How good a student (he is)! 참 [명사가 있을 땐 : How + 형용사 + a(n) + 명사 + (주어 + 동사)!]



 복수명사가 있을 땐 : What + 형용사 + 복수명사 + (주어 + 동사)!」 


They are very good students. 그는 매우 착한 학생이다. 

 What good students (they are)! 참 착한 학생이구나! [복수명사이므로 a(n)을 뺀다.]()

⇒ How good students (they are)! 참 [명사가 있을 땐 : How + 형용사 + 복수명사 + (주어 + 동사)!]



 주어, 동사로 쓰인 말 이외의 명사가 없을 땐 우선 How + 형용사/부사 + (주어 + 동사)!」 


He speaks English very well. 그는 영어를 참 잘한다. [이 때 고유명사 English는 동사 speak의 목적어]()

What a well English (he speaks)! (X) 그가 말하는 영어는 참 좋은 영어다.

[영어를 잘 한다는 감탄문이 옳습니다. 더구나 wellspeak를 꾸며주는 부사입니다.]

How well he speaks English! (O) 그는 참 영어를 잘하는 구나!


이제는 안 틀리고 하실 수 있겠습니까? 많이 헛갈리시죠?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시고 참고서의 연습문제를 통해서 익히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 너무 어려운 것이 아니니까 천천히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모르시면 게시판에 질문 남기시구요.


파이팅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