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3. 9. 26. 01:05

[넥서스_영어일기 쓰기 지침서(2)] 영어일기 무엇을 쓸까?

반응형


지난번에 소개한 마유미 이시하라의 「영어일기 어떻게 쓸까?(넥서스)」는 영어로 일기를 쓰기위한 기초적인 작문법을 소개한 책이라고 한다면 「영어일기 무엇을 쓸까?」는 배웠던 영어 일기 작문 스킬(Skill)을 이용해서 일상생활 속에서 자연스럽게 벌어지는 경험을 영어로 옮기는 방법과 원어민의 자연스런 표현까지 학습할 수 있는 지침서이다. 


영어실력을 업그레이드를 위한 방법은 많지만 필자 역시 게을러서 실천하기가 어려운 "영어로 일기 쓰기" 만큼 효율적인 것은 없는 듯 싶다. 영어로 일기를 쓰기 위해서는 우선 표현에 필요한 단어를 익혀야 하며, 문법에 맞게 문장을 구성하는 어법실력까지 공부해야 하므로 그야마로 일거양득의 훌륭한 공부방법이다. 다만, 게으른 자신이 항상 걸림돌이 될 뿐이다.


「영어일기 무엇을 쓸까?」는 책 전체가 생활속에서 접하게 되는 다양한 사항을 예로 들어 짧막하게 영어 일기로 구성하여 영어 일기에 도전하는 사람들에게 막힘없이 일기를 써 내려가며 영어의 작문 실력을 향상 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위의 이미지에서 소개한 것처럼 「영어일기 무엇을 쓸까?」는 책 전체가 이렇게 일상 생활 속에서 흔히 일어나는 일들을 거리낌 없이 적어나가도록 강력한 " Case by Study" 형식을 취하고 있다. 이 책에 대한 리뷰 이전에 쓴 「영어일기 어떻게 쓸까?」를 몇 번이고 통독한 후 영어일기 쓰기의 기초가 다져 졌다면 노트에 쓰면서 모르는 표현은 「영어일기 무엇을 쓸까?」을 뒤적이며 충분히 찾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상황이 소개되어 있다.


영어공부에 흥미를 붙여서 다양한 시도를 꾀하고 싶은 영어 학습자들에게 영어 작문 실력(Writing)도 향상시키고, 전반적인 영어 실력을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책으로 「영어일기 무엇을 쓸까?」을 추천하고 싶다. 좋은 책이다.


커피한잔해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