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3. 10. 8. 11:37

[영어성경]쉬운 NIrV 한영성경, 리더스 버전

반응형

영어성경하면 왠지 한번쯤 읽어보아야 할 필독서 같으면서도 그 방대한 분량에 놀라고, 신앙적 관점에서 보자면 영적인 혜안(慧眼)이 없으면 이해 자체가 불가한 만큼 시도해 보다가 포기하는 수가 많다. 필자는 갈라디아서의 단편본을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생명의 말씀사 본점에서 원서를 구입해 본 적이 있다. 갈라디아서의 해설판이자 알기쉽게 설명해 놓은 성경의 구절이 영어로 되어 있었지만 사전을 찾아가며 그 뜻을 마음에 새기려 노력한 적이 있다. 굳이 기독교를 신봉하는 사람들에게만 성경(Bible)이 필요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전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이며 스태디 셀러인 성경을 읽어야할 필요성은 설명하지 않아도 너무나 잘 알 것이다.





기존의 NIV가 원문위주의 고어로 어려운 영어라면 NIrV(New International Reader's Version)는 폭넓은 독자들이 쉽게 영어 성경을 읽을 수 있도록 배려한 보급판 영어 성경이라고 생각하면 이해가 빠르다. 그리 어렵지 않은 영어 단어와 그냥 쭈욱 읽으면서 이 것이 무슨 말씀이라는 것을 쉽게 이해할 수 있어서 무엇보다 읽는이의 부담이 덜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좋다.


아래의 본문 내용을 발췌해서 이미지로 정리해 보았다. 우선 좌측에는 우리말 성경이 적혀 있고 우측에는 영어로 번역된 성경이 나와 있는데 보면 알지만 영어의 내용이 그렇게 어렵지 않다. 설령 어려운 어휘가 있다면 아래의 설명란에서 자세하게 단어를 설명해 주고 있어서 술술 읽어 나가며 마음속의 지혜를 얻기에 충분한 내용이다.

쉬운 NIrV 영어성경, 독자를 배려한 훌륭한 편집이 맘에 들어

중학생도 읽기 쉽도록 편집해 놓은 획기적인 편집디자인은 보는 사람의 마음을 들뜨게 만든다. 성경을 읽으며 과거의 역사를 배울 수 있으며, 성경속의 이야기들을 재미있게 읽으며 독해실력을 마음껏 향상 시킬 수 있다. 그 뿐인가 현대인이 살아가야 할 지혜를 영어로 읽으며 공부할 수 있다는 장점과 이해가 안되는 부분은 해설부분에 영적인 이해를 완벽하게 보충해 주고 있다.


 쉬운 NIrV 영어성경, 세기의 베스트 셀러를 읽자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이 바로 성경(Bible)이다. 태어나서 성경을 한 번도 읽지 못하고 생을 마감한다면 억울한 일이다. 고대의 희랍과 이스라엘의 역사와 문화를 생생한 간접 경험을 통해 체험하지 못하는 것 또한 불행한 일이다. 필자는 「쉬운 NIrV 영어성경」을 모두에게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영어의 풍부한 표현력과 어휘의 사용을 익힐 수 있는 가장 좋은 교본이 아마도 「쉬운 NIrV 영어성경 아닐까 생각해 본다. 영어성경을 지루하지 않게 보고 싶은 독자가 있다면 강력히 추천하고 싶은 책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