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 / 2013. 10. 16. 09:42

[영문법_명사(12)]추상명사의 용법(3)_추상명사+itself = all + 추상명사

반응형

추상명사(Abstract Noun)은 참 쓰이는 곳도 많습니다. 이번에는 완전히 형용사처럼  "매우 ~한"의 뜻을 같는 용법이네요. 반복해서 말씀드리지만 저도 마찬가지고 영어는 외울것이 너무 많다는 이유로 쉽게 지치고 포기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저는 제가 강의하는 학생들에게 말합니다. "영어를 잘하는 방법은 없다. 누가 한번 더 보고, 한번 더 읽고, 한번 더 써 보고, 한번 더 말해보고, 한번 더 들어보느냐의 차이다." 비록 속도감은 떨어질 지라도 꾸준하게 학습하는 것이 영어공부의 왕도라는 이야기죠.


아무튼 추상명사(Abstract Noun)는 여러 용도로 쓰이는 경우가 많으니까 특별히 관심을 가지고 연습을 충분히 하지 않으면 돌아서자 마자 잊어버리는 대표적인 케이스죠. 이렇게 공부를 해 놓고도 얼마 안 가서 도무지 생각이 안나는 것은 잊어 버릴만 한 순간에 반복학습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누가 "추상명사 + itself = all + 추상명사 = very + 형용사"라는 공식 같지도 않은 엉터리 정리를 줄줄이 꾀고 있겠습니까? 기억력 유지를 위한 하나의 스킬(Skill)이라고 생각하시고 너그럽게 공부하는 수 밖에 없지요. ^^


추상명사의 용법, "추상명사+itself = all+추상명사"


별로 어렵지 않은 파트 이기 때문에 연습문제로 익히는 것이 빠를 것 같습니다. 영어의 실력을 늘이는 데에는 제 경험상 우리말을 영어로 쓰는 연습만큼 좋은 것은 없더라구요. 


오키EXERCISE

 그들은 포로를 다루는데 매우 무자비했다.


 그녀는 매우 감성적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