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 / 2013. 10. 18. 11:49

[영문법_명사(13)] have+the+추상명사+to부정사

반응형

have+the+추상명사+to부정사」독해문제에 나오면 갑자기 멍해지면서 '멘탈붕괴'의 상황에 오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도대체 이 눔의 추상명사는 몇 가지로 쓰이는 건지 야속하기만 합니다. 머릿속이 "띠~잉"하시죠? 거기에다가 왜 시대에 뒤떨어진 같은 의미의 문장을 찾아내라는 불가능한 미션까지 주는지 시험지를 박박 찢어버리고 싶은 충동까지 생깁니다. 그쵸? 「have+the+추상명사+to부정사」은 "매우~해서 …하다"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 추상명사의 용법, "have+the+추상명사+to부정사"


have+the+추상명사+to부정사」을 이용한 문장전환

이왕, '멘탈붕괴'가 되었으니 몇 가지 예문을 통해서 「have+the+추상명사+to부정사」 구문을 완전 마스터 해야 겠지요? "그는 운이 좋겠도 기말고사에서 좋은 성적을 얻었다." 가끔씩 공부를 열심히 한 학생은 하늘이 도우사 찍어도 맞는 수가 있지요. 그러면 예상외로 좋은 성적을 얻기도 합니다. 아무튼 이것을 영어로 하면

He had the luck to get a good grad on the exam. 그는 매우 운이 좋아서 시험에서 좋은 성적을 얻었다.
= He was so lucky that he got a good grade on the exam.
= He was so lucky as to get a good grade on the exam. [to부정사의 부사적 용법 : ~할만큼 매우…한]
= He was lucky enough to get a good grade on the final exam.
= He  luckily got a good grade on the final exam.

뒷골이 약간 땡기지만 하여간 명사부분에 대한 공부는 마쳤네요. 별 수 있나요? 반복해서 보고, 잊을만 하면 또 찾아봐서 치매 직전인 두뇌의 상태를 처음처럼 원상복귀 시키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혹자는 "영어를 무조건 외우면 되냐?"라고 자기 만의 특별 방법이 있다고 떠들어 대는데 들여다 보면 그것도 외워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외우지 않고 영어를 날로 먹으려는 생각은 아에 버리시기 바랍니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