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정보냐? 글빨이냐?

반응형

블로그를 일기식으로 매일 업그레이드 한다. 보편적인 블로그의 개념이다. 하지만 최근에는 블로그도 개인의 수익을 위한 영리를 추구하는 만큼 검색순위의 상위에 랭크되기위한 치열한 경쟁이 뜨겁다. 세계적인 검색엔진인 구글을 비롯해서 국내에 네이버, 다음, 네이트의 대형 포털들은 블로거가 제공하는 양질의 정보에 빨대만 꽂아서 "쭈욱" 들이킨 후 그대로 메인페이지에 노출시켜주면 그 댓가로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 그럼 포털에서 요구하는 것은 단순한 정보인가? 아니면 심도있는 분석과 날카로운 평을 적어놓은 글을 원하는가?


블로거들은 여전히 이 두개의 명제 앞에서 어디로 가야할 지 갈피를 못 잡아 보인다. 적어도 지금까지의 포털이 보이는 태도를 보면 말이다. 더구나 포털에서 챙겨주는 메인 페이지 노출과 우수블로거 선정에 지나치게 저자세로 나아가는 바램에 블로거들의 가치가 상대적으로 낮아진것은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 그렇다고 포털이 블로거들을 가지고 노는 것은 아니잖은가? 정보인가 아님 글빨인가? 




반응형

Recent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