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4. 7. 9. 14:59

[기적의 영단어 공부법(어학세계사)]캠핑가서 가볍게 영어단어 공부할 수 있는 핸드북

반응형

 6000천원 짜리 영단어 핸드북, 대~박! 

단돈 6,000원대의 괜찮은 영어단어 공부 책을 만나기란 쉽지않다. 그것도 버스안에서, 지하철 안에서 "심심풀이 땅콩으로 영어단어나 외워볼까?"하는 학생들에게 안성맞춤인 스몰사이즈(small size) 핸드북을 단행본으로 만난다는 것은 행운이다. 대부분의 책은 가격대비 책의 편집디자인이나 인쇄품질이 아주 허접하기가 쉬운데, 손안에 들어오는 핸드북 크기의 괜찮은 책 「기적의 영단어 공부법(어학세게사)」는 확실히 달랐다. A4용지의 품질을 능가하는 미색의 인쇄용지에 브라운톤의 활자인쇄가 생각보다 눈의 피로도를 덜어준다. 중요한 부분은 보라색으로 강조했고, 주요구문은 그레이톤으로 음영을 주어 학습자의 능률을 높이는데 출판사의 배려가 돋보인다. 무엇보다 한 손에 들고 보기에 편하고, 휴대성이 편하기 때문에 금방 지저분해지는 저질 핸드북과는 확연하게 구분이 된다. 그 뿐인가 MP3(www.lingworld.co.kr)파일까지 무료로 다운받아 공부할 수 있으니 학습자로서는 1석 2조가 아닐 수 없다.



「기적의 영단어 공부법」의 내용상 특징

「기적의 영단어 공부법」의 내용상 특징은 영어단어를 공부하는 근본적인 공식을 자세하게 설명해 놓았다는 데 있다. 접두사와 접미사를 공부함으로써 수많은 파생어를 어근 하나만 가지고 쉽게 정복하는 영어단어 공부의 구조적공식을 시중에 나와있는 유명 출판사의 VOCA책에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정리를 잘 해 주었다. 


 아래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크게 보실 수 있습니다.



어원을 통한 영단어 구조파악



어원 학습법 설명



접사를 통한 영단어 암기법


어원을 통한 영단어의 암기법에서 부터 접사를 통한 영단어 암기법을 차근차근 설명하고 있다. 핸드북이라고 싸구려 책이니 하고 무시하지 마라! 단어의 수준은 중학교 수준을 포함해 수능의 고난도 어휘까지 총망라해 놓았다. 부록으로 일상생활에 많이 쓰이는 명사와 수능에서 자주 틀리는 철자 혼동 어휘를 정리해 놓아서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수능 영어단어를 익히는데 조금도 부족함이 없도록 만들어 놓은 점이 눈에 띄인다.


「기적의 영단어 공부법」, 누가 보면 좋을까?

저자인 이경주 선생님은 어학교재를 전문적으로 집필하시는 프리랜서로 영문법, 토익 영단어, Voca power 22000, Vocabulary is VocAse로 우리와 친숙하다. 어떻게하면 가장 능률적이고 재미있게 영어단어를 암기할 수 있을 지 영어 학습자에게 해결책을 제시해 주시는 선생님으로 유명하다. 선생님의 경험에 비추어 이책의 학습대상은 초등학교 6학년 학생에서 성인에 이르기까지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서 쉽고 재미있게 공부해 줄 것을 권하고 있다.


개인적으로 볼때 이 책은 중학교 단어는 마스터하고, 수능 필수단어까지 마스터한 상태에서 가볍게 복습정도의 차원에서 공부하는 핸드북으로 활용하면 훨씬 그 효과가 클 것으로 생각된다. 영어단어를 하나도 모르는 학습자가 이 책을 접하면 처음에는 신기할 지 몰라도 단어의 난이도와 구성원리의 복작성을 보는 순간 포기할 가능성이 적지 않다. 따라서, 바캉스나 캠핑, 그리고 자투리시간을 효율적으로 보내고자 한다면 가볍게 이 책 「기적의 영단어 공부법」을 권하고 싶다. 영어단어를 좀 아는 사람이라면 3일에 2시간정도 투자하면 완독할 수 있는 수준이다. 초보자에게는 그리 권하고 싶은 책은 아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