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 / 2017. 10. 31. 15:22

[영문법_전치사(7)]도구, 수단, 매개체를 ,나타내는 전치사

반응형

「도구, 수단, 매개물」을 나타내는 전치사

• I dug the ground with a shovel.

나는 삽으로(삽을 가지고) 땅을 팠다.

• She traveled around the world by train.

그녀는 기차로 전 세계를 여행했다.

with, by, through


with : 「도구」"~을 가지고"


• We ate with a fork. 「도구」

우리는 포크를 가지고 먹었다.


• Cut it with s knife.

칼로 그것을 잘라라!


• It is treated with acid before being analysed.

그것은 분석되기 이전에 산(酸)으로 취급된다.


by : 「by+교통 및 통신수단」 in(on)+a(n)+교통수단


• I made a trip by air/ ship/ train/ plain for the first time.

나는 처음으로 비행기로 여행했다.


• Connect us by e-mail/ telephone.

이메일로/ 전화로 연락하세요.


• I go to school on foot every morning.

나는 매일 아침 걸어서 학교에 간다.


• Jane sailed around the world in a boat.

Jane은 보트로 세계를 일주했다.


through : 「매개물」"~을 통하여"


• They looked for the child through the Internet advertisement.

그들은 인터넷 광고를 통하여 그 아이를 찾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