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화 / / 2013. 8. 29. 16:02

[중학 영어교과서 회화(1)]간단한 안부인사

반응형



중학교 교과서를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 고등학교 교과서나 과정에 유연하게 적응할 수 있다는 사실을 간과하는 학생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남들이 다 "성문기본영어"나 "맨투맨 기본영어"로 시작을 하니까 나도 거기에 수중을 맞추어 공부해야 하지 않을까하는 착각속에 자신의 수준을 잊어버리고 영원히 빠져나올 수 없는 영어꼴찌의 블랙홀에 흡수되고 맙니다.


개인적으로 중학교 교과서의 회화 내용만 완벽하게 익혀준다면 상당한 응용도 가능하고 듣기평가에서 많이 들었던 패턴을 쉽게 캐취해 낼 수 있는 튼튼한 기초를 다지는 것인데 겉으로 영어의 멋만 부리는 학습자들을 보면 가슴이 터지고 답답한 경우가 많습니다. 제가 강의하는 수강생들의 요청으로 중학교 영어회화를 순서대로 정리하고자 합니다. 그들에게 도움이 된다면 함께 영어에 관한 지식과 다양한 표현을 공유하는 것이 저에게도 커다란 기쁨이며 영어공부의 기회를 무한히 늘릴 수 있어서 좋습니다.


간단한 안부인사 Hi


Hi, class[Tom, everybody...].  안녕, 여러분


Good morning[afternoon, evening], Tom.  안녕, 톰


Hello, everybody.  안녕, 여러분


(I'm) Glad[Happy, Pleased, Nice] to meet you.  안나서 반가워요.


Good[Nice, Glad...] to see you.  만나서 반가워요.


It's good[nice, happy, glad...] to see you again.  다시 만나서 반가워요.


Are you all well now?  모두들 잘 있죠? *약간 생소하죠?


영어는 남의 나라 말입니다. "보고, 읽고, 외우고" 이 세가지 과정을 무한 반복하시는 거 잊으시면 안됩니다. 누가 처음부터 영어를 잘하겠습니까? 영어권 아이들도 태어나서는 벙어리나 다름 없었습니다. 계속 듣고 보고, 일고, 말하면서 외우니까 저절로 습득이 된 것이죠. 힘 냅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