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참고서 / / 2013. 10. 3. 10:42

[千一文 Master 완성] 세심한 구문 이해에 좋은 천일문 Master완성 편

반응형

천일문(千一文). 한자에 천자문이 있다면 영어에는 천일문(千一文)이 있다고 주장할 만큼 학생들 사이에서 유명한 베스트셀러다. 「군더더기 없이 1001의 문장을 완전히 분석하고 익혀서 영어의 기본적인 흐름과 맥을 짚어가자는 프로젝트?」이 정도로 정리하면 어울리는 표현일지는 모르지만 인기강사 김기훈 선생님의 세심한 배려가 녹아든 명작(名作-Masterpiece)이라고 감히 평하고 싶다. 뿐만 아니라 천일문(千一文)을 출간한 도서출판 쎄듀에서는 학습효과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Road Map을 제공하고 있는데 학습자 스스로 부지런만 하다면 쎄듀 홈페이지(www.cedubook.com)에서 MP3파일(예문), Voca 리스트를 제공 받을 수 있고 어휘력 테스트까지 받을 수 있다.



위의 화면에서 상단 메뉴의 자료실로 들어가면 천일문 시리즈에 해당하는 어휘테스트 자료나 교사의 경우는 PPT강의 자료까지 받도록 하여 학습자들의 입체적인 영어학습이 가능하도록 부가서비스까지 완벽하다. 책이 나빠서 공부 못하는 시대는 지났다고 필자가 입버릇 처럼 이야기하는데 지금은 멀티미디어 학습 콘텐츠가 상상외로 발달해 있기 때문에 본인만 노력하면 얼마든지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영어학습니 가능하다. 천일문(千一文) E-Study 에서는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의 네 가지 영역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으니 책 한권 구입해서 얻어지는 학습기회는 일석이조를 넘어선다.


●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의 구성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은 크게 조감편, 구문편, 독해편으로 구성되어 있다. 조감편에서는 영어 문장의 직독직해를 위한 기본문형을 통해 영어문장의 큰 틀을 보도록 도와주는 구문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구문편에서는 학습자들이 영어독해에서 매끄럽게 진행되지 않는 어려운 구문을 집중적으로 배치하여 직독직해의 스킬(skill)을 익히도록 하였으며, 마지막으로 독해편에서는 장문을 비롯한 난이도가 높은 문장을 통해서 수능 실전에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해 놓았다. 


●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의 독자 수준은?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은 솔직히 말해서 쉬운 책은 아니다. 「천일문(千一文) Basic 기초편」을 학습해 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중학교 과정을 충실하게 보내지 못한 학생들에게는 어렵고 이해가 힘든 책이라는 것을 느꼈을 것이다. 그래서 중도에 포기하는 학습자가 많은데, 그래서 도서출판 쎄듀에서는 학습자의 이해를 높이기위해 홈페이지에서 다양한 부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꾸준히 학습할 것을 먼저 당부한다. 가급적 중위권 학생들에게는 「천일문(千一文) Basic 기초편」을 권하고 싶고, 고교 1학년 2학기를 맞이한 상위권 학생들에게는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을 짧은 시간에 완성해 볼 것을 권하고 싶다. 


특히, 상위권 학생들의 경우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의 구문편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독해편을 여러번 반복해서 익혀두기를 권장하고 싶다. 그 다음 천일문(千一文) 시리즈로 계속되는 「천일문 핵심 500」으로 정리를 해 놓는다면 독해에 있어서 자신감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을 것이다. 


●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본 교재를 보면 솔직히 공부할 맛이 안난다.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도 그렇고, 「천일문(千一文) Basic 기초편」도 솔직히 재미가 없다. 그냥 아래의 예 처럼 문장만 주구장창 나온다.


책 내용은 이렇다. 영어문장만 번호를 붙여서 주루룩 나오지만 문장 속에는 위의 예처럼 관계사절의 수식을 받는 주어를 연속적으로 파악하도록 반복훈련을 시키는 문장들이다. 따라서, 책에서 주어와 동사를 구별하여 표시해 놓은 것 처럼 학습자가 문장을 해석하고 색볼펜과 형광펜을 이용해 직접 파악을 하는 연습을 해야만 한다. 그래서, 중급자이하의 학습자들에게는 시간도 많이 걸리고 난해하므로 필자는 먼저 「천일문(千一文) Basic 기초편」을 공부하여 패턴을 익힌 다음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을 학습해 보라고 추천했던 것이다. 핸드북으로 어디서나 공부할 수 있도록 구성된 별책 설명서도 있으니 지니고 다니면서 소개된 대표적인 구문들을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익혀준다면 직독직해의 실력이 놀랐게 향상됨을 직접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많은 학생들이 말하고 있다. "맨날 해석에서 놓쳤던, 포기했던 부분들을 이제는 충분히 이해하며 넘어간다."고 말이다. 학습자의 수준에 맞는 공부방식이 있게지만 「천일문(千一文) Master 완성편」은 빠른 시간내에 끝내고 직독직해의 개념을 잡는 방향으로 학습해 준다면 충분한 효과를 볼 것이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