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문법 / / 2015. 1. 29. 20:16

[영문법_동사(25)]준동사(verbid)_to부정사(infinitive)_분리부정사(Split infinitive)와 대 부정사(Pro-infinitive) & 특수용법

반응형


 분리부정사 


부정사를 수식하는 부사(구)는 그 앞이나 그 뒤에 위치시키는 것이 원칙이지만 의미를 강조하거나 확실하게 하기 위해서는 to와 부정사 사이에 두기도 합니다. 이것을 분리부정사를라고 하는데「to+부사+부정사」의 형태를 취합니다.





- It is necessary to clearly understand this.   이것을 분명히 이해하는 것이 필요하다.


  TIP!    to understand사이에 부사 clearly를 두어서 의미를 강조했습니다. ⇒ 『to+부사+부정사』


- I do not intend to in any way object to his plan.   나는 어쨌든 그의 계획에 반대할 의도는 없었다.


 대부정사(Pro-infinitive) 


-  Don't go unless you have to.   네가 가야만 하지 않는다면 가지마라. 


  TIP!    to (go)가까지 써야 하지만 앞의 동사 go가 반복되었으므로 to만 써서 반복을 피했다. 


-  Would you like to come with me?   저와 함께 같이 가주시겠어요?

    Yes, I 'd love to.   예, 그러죠.  [to (come)이 생략됨.


 특수용법 

have+to+부정사 : '의무·필요'의 뜻을 나타냅니다. 구어에서는 "have got to+부정사"의 형태를 취하기도 합니다. 

- You don't have to write a letter.   너는 편지를 쓸 필요가 없다.


- You have only to write a letter.   너는 편지를 쓰기만 하면 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