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A / / 2013. 10. 17. 11:51

[영어 Q&A(34)_마이스터고에 지원한 학생 토익공부]괜찮은 토익(TOEIC)인강 EBSlang

반응형

● TOEIC 시험 성적이 마이스터 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중요한 이유


마이스터 고등학교. 미래의 기술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전국에 37개의 특성화 고등학교를 지정해 놓았습니다. 기업체나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맞춤형 인재 양성"을 위해서 작년(2012년)에 1회 졸업생을 배출하였습니다. 졸업생들의 대부분은 관련 공기업이나, 대기업에 높은 취업률을 보이면서 대졸출신과 고졸출신과의 차이(Gap)을 줄이기위한 선봉장으로 진출을 하였지요. 아직까지 대졸사원과 고졸사원과의 대우는 회사에 따라서 존재하지만 공기업이나 정부투자기업은 임금이나 대우면에서 전혀 차이를 두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마이스터 고등학교를 졸업한 학생들은 비록 대학교 4년간 전공분야를 연구한 대졸자들과 비해서 전문성에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실전형 인재양성을 목표로 마이스터 고등학교에서 실용적이고 필요한 교육을 알차게 이행했기 때문입니다. 전문지식은 기본이고 대기업과 정부투자 공기업에 진출한 학생들은 3년동안 일정한 수준의 TOEIC 공인 성적을 확보해야 하는데 상위권 마이스터고(예;수도전기공업고등학교-서울소재)는 800점(点)이상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로 입학과 동시에 영어공부에 상당한 시간을 투자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대학을 졸업해도 얻기 힘든 TOEIC 점수를 마이스터 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전문지식과 함께 영어실력까지 두마리 토끼를 다 잡는 셈이 되는 것이죠.(물론, 모든 학생이 그러는 것은 아니겠죠?)




전국의 마이스터 고등학교의 현황을 마이스터고 홈페이지에서 캡쳐했는데 전국적으로 다양한 분야에 전문화된 지식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상당히 많습니다. 학교에 따라서는 '기초적인 부분만 가르치고, 현장에 투입되어서 관련이 없는 커리큘럼을 가졌다.'고해서 학생들의 불만의 소리도 나옵니다만 처음에 학교를 선택할 때 신중히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겠지요.


● EBSlang -마이스터 고등학교 합격생이나 초보자들에게 좋은 인강

마이스터 고등학교에 대한 이야기는 마이스터고 홈페이지나 전국의 마이스터고로 지정된 학교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자세한 모집요강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한가지 알아둘 점은 전국의 일반 공업고등학교는 실업계고에서 명칭이 '특성화고'로 바뀌었고, 마이스터고는 외고, 자사고, 국제고와 같은 '특수목적고'입니다. 따라서 커리큘럼 자체가 일반 공업고와는 다르다는 이야기죠.


아무튼 일반고, 특목고, 특성화고 모두 "영어 공부는 필수"라는 사실입니다. 영어 실력이 부족하면 자신이 원하는 진로를 향하여 가는데 제한사항이 있다는 겁니다. 어떤 학생이 묻더군요. 마이스터고에 합격하였는데 고등학교에 입학까지 4개월 동안 배울 수 있는 토익(TOEIC)인강을 추천해 달라는 내용이었습니다. 


그래서 평소에 눈여겨 보아 두었던 인터넷 강의 사이트인 EBSlang을 추천해 주었습니다. 정상적인 중학교 영어교육을 받았다면 EBSlang의 토익 VOCA 과정을 우선적으로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토익(TOEIC)에 나오는 어휘들에 대한 탐색전을 충분히 펼친다음 서서히 토익RC 와 토익LC를 병행한다면 효과가 더 클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더구나 공신력있는 EBSlang에서 검증된 선생님들의 자신들만의 요령으로 핵심적인 강의를 해 주신다는 점과 몇 번이고 반복해서 볼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더군요.


● EBSlang 토익 VOCA 어휘 공부 "[자·암·프] NEW토익 필수어휘" 강추!!

EBSlang의 토익 VOCA 수강 프로그램은 3가지가 있는데 토익RC와 토익LC에 빠르게 적응하기 위하여 덩어리채 토익 필수어휘를 공부할 수 있는 "[자··프]뉴토익 필수어휘" 를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물론 다른 강의가 별로라는 뜻은 아닙니다. 저마다 어휘를 공부하는 스타일과 방향이 틀리기 때문에 다른 강의를 평가절하하는 것은 절대 아닙니다.



위의 사이트에 보시면 세개의 토익 VOCA 강의가 있지요? 그 중에서 제일 아래에 위치한 것이 '[자·암·프]NEW토익 필수어휘'입니다. 일반 고등학교 과정과는 조금 생소한 단어들일지 몰라도 어차피 실무에 필요한 단어라 그렇지 별 차이는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수능영어에서 좋은 성적을 올리는 분들이 TOEIC(Test Of English International Communication)시험에 금새 적응하고 높은 점수를 얻는 이유도 여기에 있는 것이구요. 토익을 강의하시는 선생님들은 한결같이 어휘를 알아야 많이 들린다고 말씀하시는데 그 만큼 토익(TOEIC)에서 어휘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다는 이야기 입니다. 


수강기간은 40일 인데요 과정을 마치는 정도는 개인의 노력여하에 따라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마음먹고 열심히 하는 사람은 2주정도면 다 끝내고 토익RC나 토익LC를 준비할 수도 있으니까요. 따라서 마이스터고 입학전까지 충분히 여유가 있으므로 EBSlang에서 제공하는 다른 토익(TOEIC)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실제로 제 큰아이(중3)를 대상으로 수강을 해 보니까 약 3주 정도면 70%이상의 충분한 학습효과를 발휘하더군요.


공부를 하려면 투자를 해야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겠죠. 하지만 넉넉하지 못하신 학습자들을 위해서 EBSlang의 사이트에 가 보시면 무료학습 코너가 있습니다. 그곳에도 토익을 준비할 수 있는 자료들이 있지만 테스트위주의 자료라서 고교 입학생들이 무턱대고 공부하기에는 제한이 있다는 생각을 해 보았습니다. 



동영상 강의와 함께 우측에는 토익(TOEIC) 필수어휘들이 덩어리 개념으로 나오는 동시에 실전에서 문제가 어떤 유형으로 나오는지에 관해서도 설명하고 있어서 토익시험의 감을 익히는데 아주 효과적인 인터넷 강의 입니다. EBSlang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시면 토익(TOEIC)에 관련된 여러가지 인터넷강의가 진행중인데 가급적 추천하고 싶은 과정은 「토익 필수어휘 수강 → 토익 어휘 심화과정 수강→토익RC 수강→토익LC 수강」순으로 학습을 해 나갈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라구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